바로가기메뉴

동화중학교

fontsize

  • 폰트크기 키움
  • 폰트크기 기본
  • 폰트크기 줄임

[ 메뉴열기 ]

동화앨범및동영상

글읽기

제목
2024. 6. 12. 수요예배
이름
김은수
등록일
2024-06-12
찬양 : 아이노스찬양단
기도 : 김명숙 선생님
말씀 : 12:14~18
설교 : 진원미 목사님
말씀 제목: 안녕?
요약:
바울은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우리에게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라고 권면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화목하게 지내기를 강요하는 말이 아니었습니다. 오늘 본문 18절을 NIV 역본으로 확인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If it is possible, as far as it depends on you, live at peace with everyone.”
결국 바울은 우리에게 모든 사람과 평화롭게 지내라고 이야기하지만, 두 가지 조건이 붙었습니다. 하나는 가능하다면이었고, 다른 하나는 당신이 이를 결정할 수 있을 때라는 전제였습니다. , 아무리 그 사람하고 잘 지내려고 해도 잘 안되면 괜찮다는 것이었고요. 그리고 이 관계를 풀어나갈 열쇠가 우리에게 주어졌을 때 그런 선택을 하라는 권유입니다.
그렇다면 화목하게’, ‘평화롭게지낸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첫째는, 우리를 괴롭히는 사람을 축복한다는 뜻입니다. 둘째는 즐거워하는 사람들, 그리고 슬퍼하는 이들 곁에 같은 마음을 품고 함께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셋째, ‘누구에게서나 아름다운 점을 찾는 것(MSG)’을 말합니다.
이번 6월 한 달간 동화중학교 식구들도, 본문이 말하는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모든 사람과 평화누리시기를 주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1학년 보드게임 교육
/ 문영옥
2024.05.31
다음글
2024학년도 5월 이달의 모범 학급 임명장 수여
/ 허찬
2024.06.12

퀵메뉴

메인으로

QUICK MENU

QUICK MENU 열기/닫기